레노버, 세계 ‘3대’ 신용 평가기관으로부터 높은 투자등급 평가 받아

2020-10-15 13:40 출처: Lenovo Group

홍콩--(뉴스와이어) 2020년 10월 15일 -- 세계 3대 신용 평가기관의 철저한 평가 결과, 레노버 그룹(Lenovo Group)(홍콩증권거래소: 0992)(핑크 쉬트: LNVGY)이 처음으로 높은 투자적격 등급 평가를 받았다.

무디스(Moody’s)는 레노버를 안정적 전망을 가진 ‘Baa3’으로 평가했고 스탠더드 앤드 푸어스(Standard & Poor’s)도 회사를 안정적 전망이 있는 ‘BBB-’로 평가했으며 피치(Fitch)는 회사를 긍정적 전망을 가진 ‘BBB-’로 평가했다.

이러한 평가는 레노버의 견실한 재정적 기초체력과 함께 시장 주도력, 지속 가능한 성장 및 전망을 인정한 것이다. 이들 평가기관은 레노버가 수익성을 유지하고 PC시장을 주도하며 자본 지출과 투자에 신중하게 접근하면서 수익 규모와 범위가 계속 성장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무디스의 평가는 오랜 운영 역사와 유기적 및 무기적 사업 성장의 실적은 물론 다양하고 균형 있는 진출 지역과 우수한 재무 유동성을 가진 레노버의 선도적 PC 제공 업체로서의 위치를 반영하고 있다.

스탠더드 앤드 푸어스는 레노버의 PC시장 내 견고한 위치, 양호한 공급사슬 관리, 최종 수요층 및 제조시설의 지역적 다양성, 비교적 낮은 조정 부채 레버리지 등을 반영해 등급을 평가했다.

피치는 레노버가 수익성이 꾸준히 향상되고 전 세계 서버 시장에서 점유율을 더 높이며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수익이 견실하고 잉여 현금 흐름이 계속 긍정적이며 여유 현금을 사용해 부채를 상환하는 등 세계 PC 업계에서 선도적 위치를 계속 유지할 것으로 예상해 등급을 평가했다.

와이밍 웡(Wai-Ming Wong) 레노버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이처럼 높은 평가는 우리의 지속 가능한 장기 성장 실적을 반영하는 것”이라며 “우리는 핵심 사업은 물론 서비스 부문 중심의 지능적 변혁을 바탕으로 한 신규 서비스와 솔루션을 통해 모멘텀을 지속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말했다.

레노버(Lenovo) 개요

레노버(홍콩증권거래소: 992, ADR: LNVGY)는 포춘(Fortune)이 선정한 글로벌 500대 기업에 이름을 올린 기업으로 6만3000명의 직원들과 함께 세계 전역 180개 시장에서 사업을 펼치고 있다. 레노버는 스마트한 기술을 전달한다는 대담한 비전을 바탕으로 세계를 변화시킬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함으로써 더욱 포괄적이고 믿을 수 있으며 지속 가능한 디지털 사회를 건설하기 위해 매진한다. 레노버는 세계에서 가장 완벽한 스마트 디바이스 및 인프라 포트폴리오를 설계·제조함으로써 전 세계 수많은 고객들에게 더 나은 경험과 기회를 선사할 인텔리전트 트랜스포메이션을 주도하고 있다. 더욱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www.lenovo.com), 링크드인, 페이스북, 트위터, 유튜브, 인스타그램, 웨이보, 스토리허브(StoryHub)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101400547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lenovo.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