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카드·아이데미아·매치무브, 비접촉식 결제의 보안과 안전 강화 목적으로 아시아에서 지문 생체 인식 카드 시범 제공

2020-10-22 15:15 출처: IDEMIA

마스터카드가 아이데미아, 매치무브와 협력해 지문으로 매장 결제 단말기에서 거래를 승인하는 생체인식 카드를 아시아 최초로 시범 제공한다

싱가포르/쿠르베부아, 프랑스--(뉴스와이어) 2020년 10월 22일 -- 마스터카드(Mastercard)가 증강 신원 확인 분야의 세계 선도 기업인 아이데미아(IDEMIA), 싱가포르 핀테크 회사인 매치무브(MatchMove)와 협력해 지문으로 매장 결제 단말기에서 거래를 승인하는 생체인식 카드를 아시아 최초로 시범 제공한다.
 
‘에프코드 이지(F.CODE Easy)’로 명명된 이 결제 카드는 스마트폰과 스마트카드에서 원활하고 직관적인 생체인증 경험을 제공한다. 이 카드는 카드소지자가 PIN번호를 제공하거나 서명할 필요가 없으며 이에 따라 공공 장소에서 접점을 줄여 철저한 보안 아래 더 편리하고 안전하게 결제할 수 있다.

아이데미아가 마스터카드의 기술 및 디자인 규격에 따라 개발한 ‘에프코드 이지(F.CODE Easy)’는 중앙 데이터베이스가 아닌 카드 칩에 모든 생체인식 자격증명을 저장해 개인정보 보호와 보안을 보장한다. 별도의 배터리 없이 결제 단말기에서 에너지를 취해 지문 센서에 전력을 공급하는 이 카드는 사용자 친화적 설계가 돋보이며 마스터카드가 보안 및 규제준수에 대한 ISO 표준 인증을 획득했다.

싱가포르의 서비스형 뱅킹 제공업체인 매치무브는 올 4분기 시범 제공을 위해 생체인식 카드를 발급할 예정이다. 파일럿 프로그램에는 마스터카드, 아이데미아, 매치무브 직원이 참여해 카드를 결제용도로 사용하며 고객에게 실시간 시연을 제공한다.

매튜 드라이버(Matthew Driver) 마스터카드 아시아태평양 서비스 총괄부사장은 “사람들이 비접촉식 결제로 영구적으로 이동하고 있는 가운데 생체인식 카드는 소비자에게 더 많은 선택지를 제공하고 보안도 강화해준다”고 말했다. 그는 “마스터카드는 디지털 상거래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이 솔루션은 마스터카드가 육성하고 있는 혁신적 파트너십을 입증하는 동시에 모든 지점에서 보호되는 빠르고 매끄러운 결제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는 사명을 나타낸다”고 설명했다.

마스터카드가 전 세계 여러 시장에서 수행한 연구(Mastercard study)에 따르면 세계적으로 비접촉식 결제로의 전환이 진행되고 있다. 소비자 10명 중 거의 6명이 디지털 결제로의 이동이 지속될 것 같다고 답했고 거의 절반은 코로나19 팬데믹이 끝난 후에도 현금을 덜 사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경우 절대다수(호주 71%, 인도 77%, 중국 73%, 일본 62%)가 비접촉식 결제가 보편화될 것이라고 여기고 있었다.

아이데미아는 ‘에프코드 이지’의 온보딩 절차를 지원하기 위해 매치무브에 전체 서비스 모음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최대한 편리하게 집에서 카드를 등록할 수 있다.

뱅상 무레(Vincent Mouret) 아이데미아 아시아태평양 금융기관 담당 수석부사장은 “생체인식으로 구동되는 결제의 미래를 구현하는 여정에서 중요한 이정표를 달성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는 “마스터카드 및 매치무브와 손잡고 아시아에서 에프코드 이지를 출시하게 돼 기쁘다”며 “핀테크를 위한 엔드투엔드 보안을 제공하기 위해 계속 협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첨단 클라우드와 모바일 기술로 필수 금융 서비스를 민주화한다는 목표를 추구하는 매치무브는 싱가포르 디지털 뱅킹 라이선스를 신청한 21개 기업 중 한 곳이다.

아마르 압롤(Amar Abrol) 매치무브 최고영업책임자는 “아이데미아 및 마스터카드와 제휴해 첨단 솔루션을 선구적으로 제공하게 돼 기쁘다”며 “이 솔루션으로 고객이 철저한 보안과 더불어 안전하게 결제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에프코드 이지를 발판으로 고객, 직원, 공급업체, 파트너에게 더 큰 가치와 유용성을 제공할 고객을 위해 다양한 사용 사례를 지원할 수 있다”며 “협력을 통해 시장에 새로운 혁신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마스터카드(Mastercard) 개요(뉴욕증권거래소:MA) www.mastercard.com

마스터카드는 결제 산업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술 기업이다. 누구나 어디서든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안전하고 간단하며 스마트하고 편리한 거래 구조를 창출해 포괄적 디지털 경제에 힘을 보태는 것이 회사의 사명이다. 안전한 데이터와 네트워크, 파트너십과 열정, 혁신과 솔루션을 십분 활용해 개인, 금융기관, 정부, 사업이 거대한 잠재력을 실현하도록 돕는다. 마스터카드의 ‘품위 지수(decency quotient, DQ)’는 회사의 문화와 회사 안팎에서 행하는 모든 것을 주도한다. 전 세계 210여개국과 지역을 연결하는 마스터카드는 모두를 위해 귀중한 가능성의 문을 여는 지속 가능한 세계를 건설해 나간다. 마스터카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www.mastercard.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이데미아(IDEMIA) 개요

증강 신원 확인 분야 세계 선도 기업 아이데미아는 일반 시민과 소비자들이 물리적 공간과 디지털 공간에서 일상의 중요한 행위들(결제, 연결, 여행 등)을 수행할 수 있는 신뢰할 만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신원의 보안을 유지하는 것은 우리가 살고 있는 현대 사회에서 일을 수행하는 데 필수적인 사항이 됐다. 회사는 증강 신원 확인 기술을 옹호함으로써 개인이나 물체 등 모든 것을 위해 언제 어디서나 보안이 중요할 때면 이 기술자산을 생각하고 생산하며 사용하고 보호하는 방식을 혁신한다. 회사는 개인 정보와 신뢰성을 보장할 뿐 아니라 세계 금융, 통신, 신원 확인, 치안, 사물인터넷(IoT) 부문의 고객을 위해 안전하고 인증되며 입증된 거래를 보증한다.

아이데미아는 전 세계에서 1만5000여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180개국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idemia.com) 참조, 또는 트위터(@IDEMIAGroup) 팔로우.

매치무브(MatchMove) 개요

싱가포르통화청(Monetary Authority of Singapore)의 감독을 받는 매치무브(MatchMove)는 디지털 결제 및 차세대 은행업 분야에서 세계 최고속 성장세를 구가하고 있는 가장 혁신적인 핀테크 기업으로 손꼽힌다. 매치무브가 특허를 보유한 뱅킹 월렛 OS(Banking Wallet OS™)은 어떤 앱에서나 ‘서비스형 뱅킹(Banking-As-A-Service)’과 ‘스펜드센드렌드(Spend.Send.Lend™·지불, 송금, 대출)’ 기능을 구현한다. 이 플랫폼은 기업과 그 고객이 주요 카드 네트워크에서 즉시 발급된 선불카드를 통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안전하고 쉽게 돈을 지불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송금’ 기능에는 P2P 국내 송금, 해외 송금, P2M 및 글로벌 수신인에 대한 대량 지급이 포함된다. 매치무브의 플랫폼은 향후 ‘대출’로도 확장될 예정이다. 고객의 지출과 송금 패턴을 기반으로 신용 점수가 할당되며 맞춤형 대출 솔루션이 제공된다. 매치무브 솔루션은 기업 고객이 결제를 디지털화하고 금융적으로 소외된 부문에서 언제든 어디로든 송금을 할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www.matchmov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102000618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